아이팟을 차량에서도 충전 및 재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연결 케이블. 그동안 그냥 USB에 노래를 담아 들어왔건만 아이팟 사용빈도가 점점 늘다 보니 차에서 듣기 위해 USB의 노래들을 따로 정리하는 이중의 수고가 귀찮아졌다. 전선 주제에 2만원이 넘지만 어쨌든 사고 말았다는거. 보통 현대/기아 부품대리점이나 모비스몰 등에서 구입하는 정품케이블의 허접스런 포장보단 이쁜 편이고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하다. 기능상 차이야 있을리 없을거고..




보다시피 차량의 USB단자와 AUX단자에 동시에 물리도록 되어 있다. 대부분의 제품은 AUX단자에 연결하고 충전은 시거잭을 통해서 하는 이원화된 구조이며 따라서 차량 오디오를 통해 아이팟을 컨트롤할 수 없지만 현대/기아차에는 iPod 단자가 별도로 있어 이곳에 전용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재생은 물론 차량 오디오를 통해 아이팟을 컨트롤할 수 있다. 핸들리모컨도 역시 연동된다.




바로 여기에 꽂으면 된다. ㅎㅎ 의외로 케이블은 깊숙히 꽂아야 한다. 다 들어간 줄 알았는데 인식이 안되어서 한참을 이리저리 하다 다시 눌러보니 더 쑥~하고 들어가더라는;




아이팟과 차량 오디오가 연결되면 위와 같이 액정에 표시가 뜬다.




오디오 액정화면에서 iPod이 표시되고 아이팟을 콘트롤할 수 있다. 플레이리스트 부터 제목별, 가수별 등등 아이팟의 재생 방식대로 음원을 선택하고 재생할 수 있다. 중구난방식으로 표시되던 USB의 곡들과 달리 아이팟에 든 음원들은 태그 정리만 잘해두면 그대로 표시된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USB로 연결했을 때와의 음질 차이는 막귀로서 크게 못 느끼겠고 어차피 순정 오디오부터 별로니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AUX라 음질 손실은 어느 정도 있으리라 본다.




아쉬운 점은 커버플로우가 표시되지 않는다는거.. ㅠㅁㅠ  잠금 상태에서 홈 버튼을 누르면 잠깐 나오긴 한다만.. 요거 좀 아쉽; 뭐 그래도 09년식 이후의 현대/기아차를 운전하며 아이팟을 애용하는 사람이라면 사볼만한 아이템이 아닌가 싶다.
 
10.07.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