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놔;;
혜정이 차 사고난 지 얼마나 되었다고 이번엔 내가 퇴근 길에 사고났다 -_-;;




일단 비젼드라이브 블랙박스 영상을 보자~ ㅎㄷㄷ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당시엔 정말 몰랐었다.
갑자기 차가 솟구치며 왼쪽으로 급격히 기울며 튕겼고 다시 내려오면서 도로를 벗어나지 않기 위해 핸들을 부여잡고 브레이크를 밟았던 기억밖에. 단순한 접촉이나 충돌이 아닌 우당탕탕하며 차가 상하좌우로 심하게 요동쳤기에 일단 놀랬을 뿐이었다;

차를 세우고 순간적으로 든 생각은 마주오는 차를 피하느라 지나치게 오른쪽으로 붙다가 도로 변에 쌓아둔 석재들에 차 오른쪽 편이 심하게 부딪혔구나 라는 거였는데 차에서 내려보니 오른쪽 편은 말짱한 것; 그럴리가 없는데~ 하며 한바퀴를 돌아보니 왼쪽 뒷 휀더와 범퍼가 아작이 난 상태였다;; 사건은 이러했다.





이 문제의 석재들 -_-;; 빠드득!  이 도로는 중앙선 없는 좁은 도로로 마주 오는 차들이 서로 측면으로 붙이면 굳이 한쪽이 멈추거나 하지 않아도 통과는 할 수 있는 정도의 폭이다. 물론 버스나 트럭 같은 차들을 만나면 한쪽으로 피해서 서지만 같은 승용차끼리면 충분히 지날 수 있는 폭인데 문제는 하필 내가 피하는 지점에 있던 도로로 쏟아져나온 저 석재들이었다. 결국 맞은 편 차를 피하느라 바짝 붙었던 내 차의 오른쪽 앞바퀴가 저 돌을 타넘었고 그 높이로 인해 차는 순간적으로 솟구쳤다가 왼쪽으로 급격히 쏠렸던 거 였다. 맞은 편 차의 라이트 불빛에다 상대방 차와의 통과 간격이 신경쓰이다 보니 도로에 불쑥 튀어나와있는 저 석재를 미쳐 제대로 보지 못한 것은 내 잘못이라고 할 수밖에 없지만 블랙박스 영상을 몇번을 다시 봐도 저걸 발견하긴 쉽지 않았을 거 같다; (아닌가? ㅠㅁㅠ)





어쨨든 그렇게 차가 솟구쳤다 내려오면서 왼쪽으로 튕겼고 그러면서 이렇게 마주오던 카렌스의 운전석 쪽 두 문짝을 긁어 놓았다. 하필 이 차의 차주는 야간조 출근하던 우리 회사 현장직 분이었다는 거 ㄷㄷ  차가 심하게 튀었던지 몇번이고 괜찮냐고 물어보시던데 차가 많이 튀긴 튀었나보다;





그리고 내 차; 뒷 휀더 찌그러지고 범퍼 밀리고 기스나고 테일램프 커버 깨지고; 다행히 테일램프는 커버만 깨지고 방향지시등을 비롯한 전구들은 멀쩡해서 걱정없이 집까지 복귀는 할 수 있었다. 문제는 하필 저 망가진 판이 휀더부터 C필러를 거쳐 A필러까지 이어지는 가장 큰 부품이라는 거다. 범퍼는 깨지거나 한 부분은 없으니 도색하고 범퍼 가드 몰딩만 교체해도 될 것도 같은데 저 휀더 어쩔거냔 말이다;; 





사고 상황을 인지하고 나서 다시 앞을 보니 역시나 앞범퍼에도 흔적이 남았다. 뭐 이런거야 별거 아니다만 엄청난 충격이 가해졌으니 얼라이먼트도 필히 손봐야할 거 같다.


어쨌든 같은 회사 동료고 하다 보니 크게 언성 높이지도 않고 좋게 잘 얘기하고 보험 접수 후 일단 돌아왔으나 어쨌든 내 과실이 높을 것이 분명해 보인다. 도로에다 저 따위로 석재를 쏟아놓은 녀석이나 업체를 찾아 보상을 청구하거나 그게 안된다면 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데미지를 주고 싶지만 일단은 견적이나 적게 나오길 바래야할 거 같다. 근래들어 가까운 사람들의 자잘한 접촉 사고들이 잦았는데 나도 당했다. 흠흠.. 사람 안다친 걸 천만다행으로 생각하고 액뗌한 셈 쳐야겠다는; 젠장젠장


2010.08.09 퇴근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