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 부터



1. Lamy Safari EF Nib


국민 만년필, 입문용 만년필의 대표 주자 사파리. 다양한 칼라가 있지만 역시 펜촉까지 까만 챠콜이 제일 멋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필기감도 약간 서걱거리고 플라스틱 재질 등 전체적으로 고급스런 느낌은 아니지만 획을 긋는 듯한 필기감이 꽤 괜찮고 종이도 별로 안가리는데다 잉크 흐름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여러가지 면에서 아주 실용적이고 만족스런 만년필. 아버지께서는 몽블랑보다 오히려 더 쓰는 맛이 있다고 평하시기도 하셨다. 블랙잉크 카트리지를 넣고 수기로 작성해야하는 공식적인 문서에 주로 사용하고 있다.



2. Parker 21


Parker 51의 염가형으로 나온 제품으로 기본적으로 큰 차이는 없다. 후드닙 방식으로 뚜껑을 연 상태에서도 잉크가 조금은 덜 빨리 마르긴 하는데 촉이 너무 굵어서(닙 정보가 표기되어 있지 않은데 MF정도는 될 듯) 필기는 불가능하고 사인용으로 좀 썼는데 요즘은 잉크를 빼뒀다. 아무래도 아래의 파커 75가 너무 훌륭하다보니 얘는 손이 안간다. 



3. Parker 75 XF Nib


부모님이 대학원 커플 시절 커플 만년필로 사셨던 것으로 배럴이 은으로 된 당시로서 꽤 고가형이었다. 잉크 흐름이 부드럽고 필기감이 매끈하고 XF닙이라 작은 글씨에도 유리해서 로디아 노트에 메모하는 용도로 사용 중. 여기에는 파커 Quink Blue Black을 넣어뒀는데 약간 푸른빛이 도는 남색에 가까운 색이라 결재 문서에 사인을 해도 튀지 않고 복사했을 때만 복사본임을 인식할 수 있는 수준이라 사인용으로도 애용 중. 개인적으로 가장 아끼는 만년필.



4. Waterman Expert F Nib


워터맨의 스테디셀러. 금촉이 아닌 금도금촉임에도 상당히 부드러운 필기감을 보여주고 잉크 흐름도 좋다. 황동으로 만들어진 배럴은 묵직하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긴 하는데 다른 만년필들보다 종이를 좀 가리는 것 같다. 여기는 워터맨 Serenity Blue 잉크를 넣어서 인쇄본 위에 첨삭이나 메모를 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