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9.08 :: Artisan & Artist ACAM-108 ::


늦었지만 스트랩 리뷰(개봉기?)를 하나 더 써본다. 

생일 선물로 S군이 보내준 Artisan & Artist의 ACAM-108 스트랩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ACAM-102 스트랩에 손목스트랩 기능을 더한 일종의 바리에이션 라인에 속하는 제품인데 제법 아이디어가 괜찮아보여 이 놈으로 선택해봤다. 색상은 이번에도 무난한 블랙으로. 큼직한 가죽 패치 위에 프린팅된 Artisan & Artist 은색 글씨가 단조로운 검정색 속에 그나마 소소한 포인트가 되어준다. (패치 색상이 레드였음 더 이뻤을 듯 ㅠ)






폭 20mm에 길이 915mm의 아크릴 재질로 되어있고 스트랩 고리 쪽 끝단은 가죽으로 마무리 되어 있다. 사실 가죽이나 실크 스트랩에 비해 없어 보이긴 하지만 관리하기 편하고 저렴하여 개인적으로는 아크릴 재질을 선호하는 편이다. 






오른손이 위치하는 쪽엔 스트랩이 이중으로 되어 있어 거기에 손목을 넣고 조절 브라켓을 밀어주면 손목 굵기에 맞게 딱 조여진다. 이중으로 되어 있다고 해도 평소에 붕 뜨거나 두께가 많이 두껍다든지 하는 어색함이 없고 스트랩을 굳이 손목에 돌돌 감아줄 필요 없어 사이에 넣고 조이기만 하면 되는 무지 간편한 방식이다. 사실 손목 스트랩은 촬영시에는 편하지만 이동시에는 카메라를 가방에 넣지 않는 한 들어야 하는데다, 2대 이상의 카메라를 사용시에 어깨나 목에 걸 수도 없다는 점이 다소 불편한게 사실인데 A&A ACAM-108은 목 스트랩과 손목 스트랩의 장점을 동시에 취한 꽤나 신박한 아이템인셈. 






이렇게 쓰면 된다. 사진출처는 A&A 홈페이지에서 (내가 오른손에 감고 찍을 수가 없..)






그리하여 이 녀석은 Contax II에 달아주기로 결정. 아크릴 재질 스트랩을 구입하시려는 분이라면 이왕이면 두가지 모드로 사용가능한 ACAM-108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Posted by [Photo-Nomad]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