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친구에게 부탁한 크롬캐스트 도착. 개당 35달러 밖에 안하는 저렴한 가격이라 배송료가 더 비싼 지경이라 친구와 합쳐서 3개를 주문했다. 






박스 옆면. HDMI 단자에 꽂아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공유하는 개념이 심플하게 표기되어있다.






박스 뒷면. 아직까지는 구글 서비스 외에는 디바이스에 저장된 동영상 재생은 지원하지는 않는다. (앞으로도 안될 듯?) 그렇지만 유튜브라는 무궁무진한 컨텐츠와 이제 제법 볼만한 영화들이 많아진 구글 무비를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옆으로 쏙 안쪽의 박스가 나온다. 패키지는 역시 애플이 예술이지만 구글의 포장과 디자인도 깔끔하고 산뜻한 것 같다. 





예쁘다. 넥서스4, 넥서스7(2012) 때는 검정색을 위주로 한 패키지였다면 넥서스5, 넥서스7(2013)부터는 흰색과 파란색의 조합으로 밀고 나가는 듯. 





박스를 열면 요렇게 들어있다. 왼쪽의 '시작하기' 설명은 3단계로 간단하다. 





다시 들춰보면 연결선과 110볼트 전원선이 자리잡고 있다. TV의 USB단자를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으면 저 전원 단자는 필요없고 저걸 쓰려면 110V → 220V 아답터가 필요하다. 





크롬캐스트를 TV의 HDMI단자와 USB단자에 연결했다.





연결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크롬캐스트의 세팅과정은 간단하면서도 아름다운 화면이 이어져 그 자체로 상당히 즐거운 경험이 되어 준다.





이제 Nexus4에 미리 apk파일로 설치해둔 크롬캐스트 어플을 열고 셋업을 시작한다.  





셋업이 진행되고 크롬캐스트가 인식한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는 등의 절차를 거친다. 사실 이 과정은 동영상으로 찍어뒀으면 정말 쉽게 이해하기 쉬울텐데 이 때는 그 생각을 못했음.





크롬캐스트 설치가 끝났다. 다시한번 재부팅이 필요하다.





요렇게. 정말 다양하게 화면이 변하는데 몇개는 못찍고 지나간 듯.





연결완료된 핸드폰 스크린 샷. 저 영상의 재생 버튼을 터치하면 대략적인 크롬캐스트의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연결 완료된 TV화면. 크롬캐스트 고유번호9240. 연결된 와이파이도 표시된다. 이제 핸드폰에서 유투브나 구글무비, 구글뮤직을 열고 원하는 컨텐츠를 공유하면 된다.





이것도 연결완료 화면..하여튼 연결과정 내내 TV화면은 수시로 바뀌고 예쁜 영상들을 보여준다.





동영상이야 당연히 깨끗하게 잘나와서 별도로 사진 찍지 않았고 버벅이거나 끊김도 없이 잘 재생된다. 재생시켜두고 나서 전화, 문자, 웹서핑 등 다른 작업도 계속해서 가능하단 점이 큰 장점. 구글 뮤직은 어떤 식으로 되나 싶어 해봤더니 그냥 음악만 나오는게 아니라 앨범 아트와 곡명, 아티스트명, 앨범명이 표시된다. 



크롬캐스트는 아직 국내 출시가 되지 않고 있고 앞으로도 될지는 불확실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인 듯 하다. 유투브의 영상들을 즐겨보는 사람들이라면 본전을 뽑고도 남을 것 같다. 나는 유투브에 넘쳐나는 클래식 공연 감상에 주로 애용할 듯.



2013.10.31



+ Recent posts